음식물처리기 순위 1~12위

음식물처리기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살펴볼게요. 크기별 순위, 리뷰 많은 순위, 판매량 많은 순위(점유율 순위), 가격별 순위 순서대로 보여드릴게요. 음식물처리기 고민중이신 분들께 도움되길 바라요.



크기별 순위

크기별 순위는 가로, 깊이, 높이 세 값의 합이 작은 순서대로 나열했어요.

실제로 음식물 처리기를 제가 주방에 두고도 사용해보고 베란다에 두고도 사용해봤어요. 그리고 신축 아파트인 부모님 댁에서는 다용도실에 두고 사용하시고요.

음식물 처리기를 두고 사용할 곳의 공간이 얼마나 필요한지 확인 하시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베란다가 좁다면 깊이 값이 작은 거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만약 베란다가 좁은데 깊이가 긴 비프록 실버맥스같은 제품을 구매한다면 실제로 사용하는 데 정말 불편하거든요.


주방 싱크 상판에 두고 사용

주방 싱크 상판에 두고 사용할 계획이라면 높이가 400이하인 제품을 고르시는 게 좋아요. 쉘퍼, 루펜, 레이나, 리쿡, 한일, 미닉스, 에코체 제품까지 괜찮겠네요. 이 여섯가지 제품은 모두 건조분쇄 음식물처리기예요.

반대로 린클프라임 300, 비프록, 린클 그래비티, 쿠쿠 미생물, 비프록 실버맥스 제품은 베란다에 두고 사용해야 한답니다.


좁은 베란다, 좁은 주방 바닥에 두고 사용

만약 좁은 베란다나 좁은 주방에서 바닥에 두고 사용한다면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 이런 경우라면 깊이가 깊지 않은 제품이 좋아요.

깊이가 350 이하 제품이어야 좁은 주방이나 좁은 베란다에 두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미닉스, 에코체, 비프록, 쿠쿠, 비프록 실버맥스 이렇게 다섯가지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7가지 제품은 다 괜찮겠네요.

쉘퍼, 루펜, 레이나, 리쿡, 한일, 린클 프라임 300, 린클 그래비티 이렇게요.


용량별 순위

처리 용량별 순위를 알려드릴텐데요. 이 용량별 순위라는 건 건조 분쇄기 음식물 처리기와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에 차이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종류별로 알려드릴게요.

건조 분쇄 음식물처리기

  • 미닉스- 2L
  • 쉘퍼, 루펜, 레이나, 리쿡, 한일, 에코체- 4L
  • 루펜- 5L


건조 분쇄 음식물처리기 내부솥의 용량이에요. 미닉스는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제품이기 때문에 2L로, 가장 작아요. 그리고 대부분 제품은 4L로, 미닉스의 2배 되는 용량이고요.

루펜은 건조 분쇄기라기 보다는 그냥 음식물 건조기랍니다. 그냥 음식물을 건조만 시켜주는 제품이에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 린클 프라임 300, 비프록- 0.7kg/일, 최대 1kg
  • 린클 그래비티, 쿠쿠 미생물- 1kg/일, 최대 1.5kg
  • 비프록 실버맥스- 2kg/일

미생물 음식물처리기에서 용량이 가장 큰 제품은 비프록 실버맥스 제품이에요. 하루에 2kg까지 처리가 가능하답니다.


린클 프라임 300, 비프록 제품은 하루 최대 1kg까지 처리할 수 있어요. 대한민국의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은 1인당 1년 95kg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인당 하루에 배출하는 음식물쓰레기 양이 인당 약 250g인 셈인데요. 4인이라면 하루 평균 1kg정도 나온다고 계산하면 쉬워요.


우리 가족이 3~4인인데 배달음식을 잘 시켜먹지 않는다거나 외식을 많이 해서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면 린클프라임 300, 비프록 중에 선택하시면 돼요.

1~2인 가구인데 배달을 잘 시켜먹는다고 하더라도 린클프라임 300, 비프록 중에 선택하시면 되고요.


하지만 평균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린클 그래비티나 쿠쿠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를 추천드려요.


5인 이상 가족이라면 비프록 실버맥스 제품을 추천드리고요.


후기, 리뷰 많은 순위

  1. 린클 그래비티- 80여개
  2. 쿠쿠 미생물- 80여개
  3. 레이나- 100여개
  4. 한일- 130여개
  5. 미닉스- 150여개
  6. 쉘퍼- 180여개
  7. 비프록 실버맥스- 270여개
  8. 린클 프라임 300- 350여개
  9. 에코체- 500여개
  10. 비프록- 800개
  11. 리쿡- 1300여개
  12. 루펜- 3000여개


루펜이 가장 저렴한 제품이어서 그런지 후기가 가장 많았어요.

그 다음으로는 리쿡, 비프록이 많았고요. 린클 그래비티와 쿠쿠 미생물 제품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이어서 그런지 후기가 적네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조금 더 비싼 제품일수록 후기가 적은 것 같아요.


가격 순위 (저렴한 순서대로)

음식물 처리기의 가격대는 가장 저렴한 게 20만 원 후반대로 시작해요. 그리고 여기에서는 소개하지 않는 스마트카라 제품은 100만 원이 훌쩍 넘어간답니다.

  1. 루펜- 20만 원 후반
  2. 레이나- 30만 원 중반
  3. 쉘퍼- 30만 원 중반
  4. 리쿡- 30만 원 중반
  5. 한일- 30만 원 후반
  6. 미닉스- 50만 원 초반
  7. 비프록- 50만 원 중반
  8. 린클 프라임 300- 50만 원 후반
  9. 비프록 실버맥스- 60만 원 중반
  10. 쿠쿠 미생물- 60만 원 중후반
  11. 에코체- 60만 원 후반
  12. 린클 그래비티- 70만 원 후반


이렇게 음식물처리기 순위를 크기별로, 용량별로, 후기별로, 가격별로 살펴봤는데요. 어떤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아직 구매할 제품 못고르셨다면 아래 글도 참고해 보세요.


건조분쇄 음식물처리기 vs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결정해드려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린클, 쿠쿠 비교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추천 제품 2가지 (5가지 제품 경험해본 사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여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