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페시아를 직구해서 복용하고 있는 탈모인들중 이런 의문이 드신 분이 계실 거예요. 에프페시아는 뭐지? 같은 회사에서 나오는 건데 왜 더 싸지? 그럼 어차피 같은 거니 핀페시아 대신 에프페시아 먹으면 되는 것 아니야? 이 질문들에 답을 드려볼게요.
핀페시아 에프페시아 차이점

핀페시아와 피나로, 에프페시아의 차이점을 나타낸 표다. 위 표는 핀페시아 공식 몰에서 제공하는 표예요.
이 표를 보면 핀페시아와 에프페시아의 차이점에 대해 더 명확히 알 수 있어요.
핀페시아가 에프페시아보다 성분이 조금 더 순하고, 효과에 대한 만족도도 훨씬 더 높아요. 또 약이 몸에 흡수도 더 잘 된다고 나와있어요.
성분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부작용 부분이에요. 핀페시아와 피나로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되어있는 반면, 에프페시아는 ‘조금 강함’이라고 적혀있어요.
가격
가격은 핀페시아 직구 사이트마다 다 달라요. 정확한 가격은 각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대략적인 가격 차이만 알려드릴게요.
우리나라 탈모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탈모약 직구 사이트를 참고했어요.
일반적으로 핀페시아보다 에프페시아 가격이 30%정도 저렴했어요. 핀페시아가 600정에 18만원이라면 에프페시아는 600정에 12만 원 정도로요.
또 한 사이트에서는 핀페시아 600정에 15만 원이었는데 에프페시아 가격은 600정에 10만 원이었어요.
FDA승인 여부
핀페시아 에프페시아 차이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에요. 바로 FDA 승인을 받았는지 받지 않았는지요.
핀페시아는 당당하게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에서 승인을 받았고요. 에프페시아는 그렇지 않답니다. 같은 제조회사인데도 말이에요.
핀페시아는 안전성, 성분 등으로 세계 최강국인 나라에서 인증을 받은 것이고요. 에프페시아는 그렇지 않은 거예요.
핀페시아 에프페시아 공통점
핀페시아와 에프페시아가 완전히 같은 약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렇지는 않아요.
핀페시아와 에프페시아의 공통점은 이런 부분이 있어요. 프로페시아와 같이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먹는 탈모약이라는 것, 인도에서 만들어진다는 것, 그리고 제조회사도 같다는 것이예요.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먹는 탈모약
핀페시아와 에프페시아 뿐 아니라 프로페시아, 모모페시아, 모나드, 메리나 등 국내에서 유통, 판매되고 있는 약들 모두 마찬가지예요.
모두 프로페시아의 제네릭 약 즉, 카피약으로써 프로페시아와 80% 이상 같은 성분을 가져요.
다만 그 성분을 만드는 원료가 어디서 와서 어떻게 만들어졌냐에 대한 차이점만 있을 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모두 피나스테리드 성분이 1mg씩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이 성분은 동일하게 포함되어있어 효과도 같은 것이에요.
인도에서 제조
핀페시아와 에프페시아 모두 인도에서 제조한다. 인도에서 제조하기 때문에 원료도 인도산일 확률이 높을 거예요.
그렇다면 과연 인도산 원료를 사용하는 먹는 탈모약이 핀페시아와 에프페시아뿐일까요? 그렇지 않아요.
국내에서 생산되는 먹는 탈모약의 90% 이상은 인도에서 원료를 가지고 와요. 프로페시아는 이탈리아, 나머지는 국내산, 중국산, 인도산이에요.
이 네 가지 나라에서만 원료를 가지고 와요. 즉, 핀페시아와 에프페시아를 인도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믿지 못하겠다고 얘기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다른 카피약들도 못믿겠다는 거랑 비슷한 이치예요.
제조 회사
제조 회사가 씨플라 (Cipla)로 같아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말이 다 달라요. 같은 제조회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굳이 더 비싼 핀페시아를 먹을 필요가 없다는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씨플라는 세계적으로 수출을 하는 대기업이예요. 우리나라 모든 회사의 시가총액을 합쳐도 씨플라만큼이 되지 않아요. 그만큼 큰 기업이에요.
이렇게 큰 기업에서 핀페시아를 놔두고 굳이 더 저렴한 에프페시아를 출시한 이유가 있을까요? 최대의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 매출을 떨어뜨리기 위한 작업을 왜 했을까요?
어떤 색소를 빼고 만들어서 저렴하다는 말도 있던데 그건 사실이 아니에요. 색소를 빼고 만든 것은 핀페시아의 녹색 패키징 버전이에요.
결론적으로, 핀페시아와 에프페시아는 성분 및 조합이 다를 것이고, 성분 및 조합이 같다고 하더라도 그 성분의 원료에 대한 퀄리티가 다를 것이다. 즉, 같은 식빵을 만드는데 유기농 우리밀로 만드냐 싸구려 농약범벅 미국산 밀로 만드느냐의 차이라는 거예요.
핀페시아 대신 에프페시아 먹어도 될까?
그렇다면, 핀페시아 대신 에프페시아를 먹어도 될까요? 저의 대답은 아니요. 그냥 핀페시아 드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 이유는 핀페시아는 안전성이 확실한 약이지만 에프페시아는 그렇지 않기 때문이에요.
핀페시아도 국내에서 허가가 되지 않아서 약국에서 구매하지 못하는데요. 에프페시아는 인도에서 만들어져 그 어느 허가도 받지않고 인도에서 유통되는 약이에요. 그런 약을 단순히 가격때문에 선택하시겠어요?
저라면, 가격이 문제라면, 차라리 국내 식약처에서라도 승인을 받은 국내 카피약중 하나를 골라서 복용할 것 같아요. 약은 안전성이 제일 우선이니까요!
핀페시아 에프페시아 차이점, 공통점, 그리고 핀페시아 대신 에프페시아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답변을 드렸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먹는 탈모약으로 하루빨리 득모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