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페시아 총정리 제조사, 성분, 직구, 복용시기, 부작용 등

핀페시아는 무엇인지, 핀페시아의 제조사와 제조국, 성분, 직구하는 방법과 사이트 그리고 직구 불법 여부, 가격, 복용 시기에 따른 효과, 부작용과 경쟁상품까지 자세하게 한 번 알아보자.


핀페시아란 무엇인가?

핀페시아란 먹는 탈모약으로,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탈모약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판매할 수 없기 때문에 핀페시아를 먹고 싶은 사람은 직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지만 미국 FDA에서 승인을 받은 탈모약이기 때문에 국내 탈모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약이다.


핀페시아 제조사

핀페시아 제조사는 씨폴라(Cipla)다. 인도에 있는 제약회사이며 1935년도에 설립된 아주 역사가 깊은 제조사다.

씨폴라는 인도에서 TOP5안에 드는 대기업 중 대기업이다. 본사는 인도 마하라 수트라주의 뭄바이에 있다.


핀페시아 성분

핀페시아는 피나스테리드라는 성분을 사용한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먹는 탈모약이다. 그렇기 때문에 유효 성분도 피나스테리드다.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오리지널약인 프로페시아 성분과 똑같이 만들었기 때문에 프로페시아와 성분의 차이는 없다.


핀페시아 직구 방법

핀페시아를 직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미국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배송이 복잡하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으로 배송까지 잘해주는 직구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핀페시아 직구 사이트

핀페시아를 가장 많이 직구하는 사이트 네 개를 소개하겠다. 시기에 따라 어떤 사이트가 가장 저렴하기도, 또 그 사이트가 가장 비싸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쿠폰이나 이벤트 등 잘 살펴보고 구매하자.

  • 델리샵
  • 사쿠라허브
  • 탈모in
  • 라무몰


핀페시아 직구 불법?

핀페시아를 포함한 탈모약을 인터넷으로 직구 하는 게 불법인지 합법인지 말이 많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불법이 아니다. 본인이 먹기 위해 소량씩 구매하고 재판매를 하지 않는다면 합법이다.


실제로 변호사, 약사들도 이제는 탈모약 직구는 불법이 아니라고 얘기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핀페시아 가격

핀페시아 가격은 어떻게 될까? 핀페시아는 우리나라에서는 구매할 수 없고 직구 사이트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에 따라, 환율에 따라 가격대는 자꾸 바뀐다.

450정 기준 대략적으로 14만~19만 원 정도다. 14만 원을 기준으로 하면 1정당 가격이 약 310원, 19만 원을 기준으로 하면 약 420원 정도다.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오리지널약인 프로페시아가 탈모성지 약국 기준 1650원이니 약 약 4~5배 정도 저렴하다.


핀페시아 복용 방법

핀페시아, 프로페시아를 포함한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먹는 탈모약은 모두 같은 복용 방법이다. 하루에 1회, 정해진 시간에 먹는 거예요. 효과가 24시간동안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기 전, 혹은 집에 와서 잠들기 전 시간을 정해두고 먹는 사람이 많다.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효과가 있으니 꼭 규칙적으로 복용하자.


그리고 최소한 3개월 이상은 먹어야 머리카락이 풍성해지는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당장은 효과가 없더라도 3개월동안은 꼭 먹어보자.


핀페시아 복용 시기에 따른 효과

복용 3개월

머리카락 빠짐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한다. 동시에 얇고 가는 솜털같은 게 자라기 시작한다. 이제부터 효과가 조금씩 느껴진다.


복용 6개월

솜털이 조금씩 더 성장해서 머리숱이 많아보이는 걸 경험한다. 거울을 봤을 때도 전보다 덜 비어보인다. 먹는 약과 함께 바르는 탈모약인 미녹시딜도 같이 바르고 있다면 효과가 가장 좋아보일 때이다.


복용 1년

복용한지 1년째가 되어가면 이제는 솜털도 더 많이 늘어나있고 머리카락은 덜 빠진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생겨 보이기도 한다.

효과가 좋은 사람은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진해지는 걸 느끼기도 한다.


핀페시아 부작용

핀페시아도 물론 부작용이 있다. 이는 핀페시아 뿐 아니라 프로페시아를 포함한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모든 탈모약이 마찬가지다.

가장 유명한 부작용인 성욕 감소, 발기부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1% 이하에서 느끼는 부작용이기 때문에 99% 이상은 대부분 부작용을 느끼지 못한다.


핀페시아 vs 에프페시아

핀페시아를 복용하려고 알아보다가 같은 제약회사에서 만들었지만 가격은 더 저렴한 에프페시아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꽤 많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에프페시아랑 핀페시아는 다른 약이다. 에프페시아보다는 핀페시아를 먹는 걸 추천한다.



핀페시아와 에프페시아는 인도의 씨폴라라는 제약회사에서 만드는 것이 맞다. 하지만 핀페시아를 씨폴라에서 직접 만들어낸 제품인 반면 에프페시아는다른 회사에서 의뢰가 들어와 만든 제품이다.

즉 사용된 원료나 제품이 완전 다른 약이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차이도 있는 거고.



가장 큰 차이점은 핀페시아는 FDA 승인을 받아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지만 에프페시아는 그렇지 않다. 에프페시아를 먹으려고 고민하고 있다면 차라리 국내 제약회사에서 만든 제네릭약을 먹는 게 더 낫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